레버파이 코인이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DWF랩스로부터 2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9월 26일 밝히면서 레버파이 코인의 시세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DWF랩스의 투자금은 2년에 걸쳐 전달될 예정이며, 개발 및 마케팅, 사용자 확보 등에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200만달러라고 하면, 한화로 약 27억 원으로 많은 편은 아닌 듯 하지만, 레버파이 코인의 시가총액이 약 700억 원대임을 감안하면 그리 적어보이지도 않는 금액입니다.
레버파이는 2023년 8월 국내 거래소인 빗썸에서 상장되며,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가상화폐입니다.
오늘은 레버파이 코인 시세 전망 및 LEVER 코인 호재 분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파이 코인이란?
레버파이 코인은 이더리움에 구축된 P2P 대출 및 차용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마진 거래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탈중앙화 마진 거래 플랫폼으로 탈중앙 레버리지 거래 플랫폼으로 지속 가능한 TVL 및 유틸리티 부족과 같은 현재 DeFi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용자가 동시에 농장을 거래하고 수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며, 예금을 원하는 사용자는 자금 풀에 자금을 유치하여 이자를 지급 받고 차용자는 최대 10배의 레버리지 거래를 위해 자금 풀에서 차입을 하고 이자를 지불합니다.
사용되지 않는 유동 자금은 다른 DeFi 프로토콜에 예치되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레버파이 코인의 토큰 타입은 Token이고, $LEVER 토큰은 LeverFi의 거버넌스를 위한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토큰 보유자는 6개월에서 48개월 사이의 기간 동안 토큰을 락업하고 $xLEVER 토큰을 받을 수 있으며, 토큰 보유자는 락업 기간이 길 수록 더 많은 토큰을 받으며 각 토큰은 거버넌스에서 한 표를 나타냅니다.
레버파이의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s://www.leverfi.io/
레버파이 백서
https://docs.leverfi.io/
레버파이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LeverFi
레버파이 코인 상장 정보
레버파이 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시가총액 약 742억 원 정도이며,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랭킹 36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310억 정도로 전체 코인 중 112위의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버파이 코인의 총 공급량은 약 350억 개이며, 순환 공급량은 약 259 개 정도 입니다.
아직 공급되지 않은 총 공급량 기준으로 현 가격으로 계산된 시가총액은 약 1,002억 원 규모입니다.
레버파이 코인 시세 차트
레버파이 코인은 2022년 7월 상장된 암호화폐로 상장 당시 시작가는 약 1.7원 정도였고, 고점은 약 7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이 후 하락한 레버파이는 2022년 11월 1.2원의 저점을 기록 한 뒤 2022년 12월 6.7원의 고점을 기록하고 지속적인 하락 추세로 전환했습니다.
상장 당시 최고가를 넘지 못했고, 약 7원이 역대 최고점인 ATH로 남아 있습니다.
역대 최저점은 2023년 8월 1.15원으로 8월 이후 조금씩 상승을 하기 시작하여, 9월 중순부터 급등 포지션을 취했고, 현재 3원 근방에서 공방을 벌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레버파이 코인 상장 거래소 현황
레버파이 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31개의 거래소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레버파이 코인의 거래가 가장 많은 거래소는 바이낸스로, 약 53% 정도의 거래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BTSE 거래소로 약 20% 이상의 거래가 나오고 있으며, 세번째로는 국내 2위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으로 12.84%의 거래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외에 게이트아이오, 비트겟, MEXC, Phemex, Tokocrypto 거래소에서 레버파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레버파이 코인 국내 거래소 상장 전망 및 분석
레버파이 코인은 현재 국내 거래소 중 빗썸에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는 상장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업비트 상장 시 급등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 상장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상장 가격이 1.5원이고, 상장 이후 최고가가 7원, 상장 후 최저가가 1.15원, 현재가는 2.9원 수준입니다.
상장한 지 1년이 조금 넘었고, 아직 시세를 분출한 적이 없기 때문에, 추후 시세 분출시 기대를 해볼만한 종목입니다.
시세를 분출한 적이 없기 때문에, 하방으로 폭락할 가능성도 적다고 봅니다.
단기적으로 괜찮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에 시세가 크게 나오지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도 기대를 해볼만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