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2-3일 전만 해도 500원 중반대에서 거래되던 PERP 코인이 3배 정도 급등하면서 1,500원 대에 시세를 형성하면서 국내 코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Perpetual Protocol)은 무기한 계약을 위한 탈중앙화 거래소(DEX)로, 사용자가 자산에 대한 레버리지 포지션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거래소에는 코빗에 상장 되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원화 거래소 중 가장 보수적인 거래소라고 할 수 있는 코빗에서만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조금 이색적입니다.
오늘은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의 시세 전망 및 상장 분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이란?
PERP 코인은 파생상품 시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전송하도록 구성된 이더리움에서 실행되는 스마트 컨트랙트 모음인데, 사용자는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중앙 집중식 시스템에 의지할 필요 없이 거래를 이행하는 코드에 의존 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퍼페튜얼 프로토콜 토큰 타입은 Native (Mainnet)으로 PERP 토큰은 거버넌스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퍼페츄얼 프로토콜(Perpetual Protocol)의 기본 토큰입니다.
퍼페튜얼 프로토콜은 거래를 실행하고 사용자가 무기한계약과 같은 복잡한 금융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상 자동화된 시장 메이커(vAMM; Virtual Automated Market Maker) 및 담보 금고(collateral vault)를 사용합니다.
(1) 거버넌스: PERP 보유자는 거버넌스에 참여하여 개발 사항 및 결정권을 갖습니다.
(2) 스테이킹: PERP은 스테이킹될 수 있으며, 스테이커는 새로 발행된 토큰 공급물량과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의 절반 정도의 수량으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본 프로젝트는 레버리지 포지션을 실현하기 위해 ‘청산소(Clearing House)’ 및 ‘담보 금고(Collateralization Vault)’의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합니다.
청산소는 트레이더의 초기 예치금을 수락하고 포지션을 기록합니다. 그런 다음 담보 금고로 전송되어 거래 포지션을 백스톱 및 확보하고 vAMM에 가격 업데이트를 알립니다.
퍼페튜얼 프로토콜 PERP 코인 코인 상장 정보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시가총액 958억 원 정도이며,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랭킹 27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4시간 거래량은 2,780억 정도로 전체 코인 중 12위의 거래량으로 상당히 많은 거래량을 기록중인 코인입니다.
PERP 코인의 총 공급량은 1억 5천만 개이며, 순환 공급량은 약 6,600만 개 정도 입니다.
아직 공급되지 않은 총 공급량 기준으로 현 가격으로 계산된 시가총액은 약 2,177억 원 규모입니다.
퍼페튜얼 프로토콜 PERP 코인 시세 차트
PERP 코인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지만, 2020년 9월에 상장되어 3년째 되는 코인입니다.
1,500원의 가격으로 시작된 시세는 1년 후인 2021년 8월 30일 28,904원의 고점을 기록하며 약 20배의 상승을 기록합니다.
이 후 2023년 1월 450원 대까지 폭락한 퍼프 코인은 최근 3배 정도 시세가 급등하면서 현재 1,45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 상장 거래소 현황
PERP 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 총 63개의 거래소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에서 66% 정도의 거래량이 나오며, 코인베이스, 쿠코인, 크라켓, 비트스탬프 등의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 국내 거래소 상장 전망 및 분석
PERP 코인 퍼페튜얼 프로토콜은 현재 국내 거래소는 코빗에 상장 되어 있습니다.
코빗의 경우 미국의 코인베이스처럼 코인 상장이 엄격한 편이고, 보수적인 편입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PERP코인이 코인베이스에도 상장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유럽의 근본 거래소인 비트스탬프에도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코빗의 경우 넥슨이 인수하고, 비트스탬프 역시 넥슨이 인수한 바가 있는데, 비트스탬프에 상장이 되면서 코빗에도 자연스럽게 상장이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국, 유럽, 한국의 보수적인 거래소에 모두 상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 코인원이나 빗썸, 업비트 같은 국내 거래소의 상장이 되지 않을까 전망이 됩니다.
총 발행 개수도 1.5억개이고, 현재 유통 물량도 6,600만개로 적은 편이기 때문에 강세장이 온다면 현재의 가격대가 매력적인 가격대로 보입니다.
3배가 올랐어도 2020년 첫 상장 당시 가격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기대를 해볼만한 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